저격수게임 스나이퍼 Ver-0.1

1게임의 내용
번화가 도시 건물 하나가 통째로 무장강도들이 침입했다.
당신은 특수훈련을 받은 스나이퍼
레드,그린,블루,옐로우 네개의 식별 이름을 부여받았다.
건물의 한 부분인 16개의 방이 그들의 본거지이다.
하지만 인질이 아직 남아있다는 소식이 들어왔다. 민간인은 절대로 사살해선 안된다.물론 상처도입히지 않길 부탁한다
자 이제 각자 주어진 탄환을 낭비하지 말고 범인을 소탕하러 고고씽!

2게임의 설명
디자인
studioHMS
제작
2010년
게임인원
1-4명
게임연령
10+
플레이시간
아직 한번도 해보지 않았음..(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몇명에 몇분..식으로)
구성물
게임보드,풍향카드(추후 주사위로 업그레이드),
인물카드20장(범인카드10장,시민카드10장,빈방카드4장)
총알16발(콤포넌트제작예정,이쑤시개,면봉,동전,등으로 대채 가능)
색이다른8면체주사위2개,조준 표식용말 색깔별1개(총4개)
각 플레이어의 스나이퍼카드 색깔별4장
풍향표시용말 2개
점수보드(*아직미완성,우선 메모로 할것)

3보드의 설명(보드의 디자인및 크기는 추후 변경,현재 프로토타잎으로 설명)
좌측상단에 현재의 바람의 위치를 나타내는 칸이 그려져있다.
우측으로 건물이 위치해있고 창문이 4X4 총16개가있다.
이는 높은 빌딩의 어느 4개의 층을 나타낸다.

4게임의 준비
각자 마음에드는 색의 스나이퍼카드를 각자의 앞에 놓는다.
조준 표식용 말을 정 가운데에 위치시킨다.
각 플레이어는 총알을 지급받는다.
1인16발
2인8발
3인5발
4인4발
풍향카드를 잘 섞어서 뒤집어 놓는다(주머니등이 있으면 주머니에 넣어놓는것이 좋다)
인물카드(범인,시민,아무도없음)를 잘 섞어서 플레이어가 교대로 하나씩 뽑아 보드의 건물에 위치시킨다.
1,2,4인일경우16장
3인일경우15장만 위치시킨다.
보드의 풍향을나타내는WIND칸의 정 가운데에 풍향표시용말 2개를 곂쳐놓는다.

5게임의 진행

5-1첫번째 플레이어를 정한다.(가위바위보든 뭐든..)

5-2첫번째 플레이어부터의 턴의 진행 방법
5-2-1주사위 굴리기
8면체주사위 2개를 동시에 던져 나온 숫자에 해당하는 칸에 조준표시용말을 위치시킨다.
(8면체 주사위는 각각 색이 틀린것이 좋다.
예를들어 붉은색주사위는 세로의 조준경을
푸른색 주사위는 가로의 조준경을 정하게 해준다.
같은색일경우,던져지는장소를 틀리게 한다 플레이어기준으로 좌측과 우측 등
좌측으로 던져진 주사위는 세로의 조준경 위치를 정한다
우측으로 던져진 주사위는 가로의 조준경 위치를 정한다.)

높은숫자일수록 정확한 조준이 될 수 있다
중앙은 바람의 세기에의해 정해질 수도 있다(바로 뒤에 설명)

플레이어의 스나이퍼 카드의 조준경을 보면 알겠지만
주사위로는 정 가운데(헤드샷)가 표시될 수가 없다.
5-2-2바람의 영향계산
맨 처음 플레이어는 무풍의 영향을 받고 시작하기때문에 주사위를 던지고 난 후에 바람카드를 뒤집는다
이후 모든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던진 후 현재의 바람의 영향을 계산하여 조준을 하고
바람카드를 뽑아 다시한번 바람의 영향을 받는다.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던진 후 보이지않게 셋팅해둔 바람카드를 뒤집는다
바람의 영향에 의해 중앙에 위치되는 경우도 있다.

5-2-3사격을할것인지 말것인지 결정한다
앞서 말했듯이 이 건물에는 일반인들도 존재하기때문에
일반인들은 절대로 사격을 해서는 안된다.
조준의 정확도에 따라 정조준 또는 빗발일 수가있는데 이 결과에따라 사격의 유무를 결정한다
정확히 조준했을경우
사격을한다-시민일경우-감점/범인일경우-득점/빈방일경우-점수반영없음
사격을안한다 -시민일경우-득점/범인일경우-감점/빈방일경우-점수반영없음
빗발일경우엔 다시 조준 사격이 가능하다
(물론 그대로 턴을 넘기는것도 가능하다.하지만 주어진 총알은 정해져있다는걸 명심하길)

5-3점수의 계산
점수는 매번 자신의 턴이 끝나면(사격이 끝나면)계산되어진다.
조준경의 눈금의 위치에따라
다음과 같이 계산한다

5-3-1범인의 사격,명중시
정 중앙-헤드샷일경우 10점
가로 세로 어느곳의 조준이 1,2,3,4의 위치에 해당할 경우 3점
가로세로의 위치가 5,6이상의 위치에 해당할 경우 4점
가로세로 모두 7,8의 범위 안일경우 5점

5-3-2시민의 사격,명중시
헤드샷일경우 15점감점
가로세로 어느곳의 조준이 1,2,3,4의 위치에 해당할 경우 4점감점
그이상의 경우 5점감점

5-3-3빈방(아무도없음)사격,명중시
점수의 변동없음

으로 계산, 점수판에서 말을 이동시켜 현재의 점수를 나타낸다(프로토타잎엔 포함되어있지않음 메모로 작성할것)


5-4게임의 종료
모든 총알이 바닦이 나거나
모든 타겟이 밝혀지면 게임 종료
가장 높은 점수의 스나이퍼가 승리
이때 만약 총알이 남아있다면 총알의 갯수만큼 득점

6첨부파일의 설명 칼라,흑백
01 풍향카드와 보드판
02 플레이어 스나이퍼카드
03 인물카드


7다음버젼 업그레이드시 예정사항
인물카드 추가
상황카드 추가
특수행동카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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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용 버젼입니다.

아직 프로토타잎이며,
A4용지 3장 있으면 바로 게임 시작이 가능합니다.
인쇄시
각 카드는 바로 밑줄이 카드의 뒷면이 됩니다.
반으로접어 풀로 접착시킨후 자르시면 됩니다.

보드판은 A5사이즈 입니다.
딱딱한 하드보드지 등에 붙이면 편할듯 합니다. 두꺼운 도화지도 상관없습니다.

디자인은 추후 변경될 예정입니다.
가로,세로의 비율,크기역시 변경 될 예정입니다.

흑백,칼라 2가지 버젼이 있습다.
칼라를 흑백으로 인쇄하셔도 됩니다.

아직 프로토타잎이라 미완성인 부분도 있으며 컴포넌트도 각자 준비해야 합니다.

상업용 용도로 사용을 금지합니다..(팔리지도 않겠지만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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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자작 보드게임을 제작해 봤습니다.
어떨런지요-ㅅ-;;
스나이퍼를 주제로 한 게임은 있긴한데 완전 전쟁게임이더군요..
이런 간단한 스나이퍼 게임은 없을듯..
룰은 금방 생각 났지만..
세세한 룰을 만드는건 역시 어렵네요
어찌저찌 완성은 했지만 역시 허접한 느낌은-_-;;
블로그 이웃인 식스님에게 가장 먼저 테스트를 요청합니다..ㅋ
-식스님-완성했어요~ㅋㅋ

반응 좋으면 후속제작..
반응 없으면 이걸로 끝 ㄱ-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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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멋지다재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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