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결과물
오늘은 타일맵을 지정한 수만큼 배치가 되도록 했다.
이게..하루만에 못했는데..
스크립트 일부를 보자면
tiles[i,j] = Instantiate(tileMaster) as GameObject;
tiles[i,j].transform.parent = field.transform;
tiles[i,j].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i * tileSizePixel/100,j * tileSizePixel/100,0f);
tiles[i,j].GetComponent<Tile>().setTileType(Random.Range(0,4));
요부분이아주그냥 애를 먹였다.
뭐에 막혔냐하면
프레하브를 바로 인스턴스화시켜서 부모까지 지정하려고 했더니 한번에 처리가 되지않았던것이었다.
결국 구글링
한번 변수에담고 그 변수를 부모지정하는걸로 해결..
그리고 유니티에서 복수배열지정도 덕분에 같이 헤맸다..
어쨌든 맵은 원하는대로 잘 나왔다..
이제 제대로 가운데배치한다던가
맵타일을 랜덤하게 배치한다던가
타일별 속성지정이라던가
타일개수에따라 크기가 조절되도록 한다던가
캐릭터랑 몬스터 클래스도 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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