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게임개발
개발이라고해서 거창한건아니고..
그냥 놀거리 만드는중
간단한 기획서, 화면이동, 파라메터등등 기본적인건 구글문서랑 메모등으로 구비했고..
요 며칠새에 그래픽작업좀 하다가
오늘부터 유니티로 작업시작~
하도 오랜만이라..(맨 그래픽관련작업만 하다보니까..)
씬 이동부터 까먹었다..
물론 검색해서 바로 해결
오늘한일
신이동을 위한스크립트
changeScene.cs작성 후 씬이동 테스트까지
원래는 SceneManager로 할려고했는데 이미 UnityEngine.SceneManager가 있어서..
일단 씬이동 스크립트긴한데 버튼계열이 어느정도 메소드가 정해지면 이것도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수정해야지
이름부터 ManagerButton 으로 바꾸자
버튼소재 투입
그래픽작업은 포토샵에서 하고있는데
UI관련은 한 파일에 레이어별로 제작중이고, 그중 신이동에 쓰일 버튼(범용적인 버튼)소재를 미리 사용
범용적으로 사용할거라 9슬라이스가 되도록 제작, 실제로 슬라이스로 버튼크기가 자유자재로 바뀔 수 있게 했당
아트라스화는 나중에 시키는걸로
에디터세팅
집에선 맥을 쓰느라 비주얼스튜디오 무료판을 쓸수가없기에
검색해보니 바로 걸리는게 VisualStudioCode 링크로 다운가능(맥사용자를 위한것임 윈도우는 비주얼스튜디오쓰면 됨)
Unity 기본내장 에디터 MonoDevelop 보단 훨 사용하기 편했다.
Unity기본 에디터설정은
메뉴바 Unity메뉴 - Preferences선택 - External Tools탭선택 - External Script Editor에서 드롭다운으로 검색후 설정
폰트다운
검색하면 못찾을게 없는세상
무료 라이센트 폰트가 넘처났다.
원하는 폰트를 패밀리세트로 다운, 유니티에 투입,버튼에 실제로 사용해보니 썩 맘에든다.
다음할일
각 씬 연결
이제 각 필요한 씬들끼리 연결시키기를 해야함
이건 버튼으로 이동도 있지만, 조건으로 씬이동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버튼클릭,조건을 디버그할수있게 준비해서 씬이동, 사이클 테스트
캐릭터제작
이번에 만드는건 픽셀풍으로 할거라..
맵은 어느정도 이미지가 그려졌는데 캐릭터가 아직 고민이다.
픽셀분위기맵에 매끄러운 캐릭터가 어떻게 보일런지
그반대 등등 테스트 해 봐야할게 좀 있다.
주변에 피드백도 좀 받고
필요한어셋다운,준비
anima2D는 필수겠고, 유니티짱 툰셰이더도 준비해두자
UVscroll스크립트준비
특정맵은 UV스크롤로 애니메이션이 가능할거같으니까
이건 준비해두자.
뭐 이정도면 이제 시작이라 반은 왔네...;;
열씸히 만들자!
'강아지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일맵과 몬스터 배치를좀더 센스있게 (0) | 2017.06.22 |
---|---|
맵생성과 캐릭터클래스 (0) | 2017.06.12 |
타일맵 배치 제작 (0) | 2017.06.07 |